반응형

엑셀로 문서를 작성하여 보고서를 인쇄하려고 할 때 셀에 추가된 메모를 인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메모가 인쇄 되는 방식은 두가지로 메모가 표시된 화면 그대로 인쇄하는 방식과 메모만 따로 모아서 시트끝에 각주형식으로 인쇄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엑셀 메모 시트에 표시된 대로 인쇄하는 방법


시트에 표시된 대로 인쇄하는 방법은 메모가 인쇄화면에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메모가 많다면 보고서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며 메모가 차지하는 공간은 엑셀 데이터를 가리게 되므로 그만큼 인쇄영역이 줄어들게 됩니다.


메모를 인쇄하려면 당연히 우선적으로 숨겨진 메모를 보이게 해야 합니다. 


메모 표시 숨기기


화면에 메모를 표시하는 방법은 메모가 있는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모 표시/숨기기]를 선택하여 주면 되지만 메모가 여러 개 일 경우에는

엑셀 메모 인쇄


엑셀 [검토] 메뉴에서 메모 항목의 [메모 모두 표시]를 이용하여 한번에 메모를 모두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메모를 모두 표시했다면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에서 [페이지 설정] 항목의 [인쇄 제목]을 선택하여


엑셀 메모 페이지 설정


[시트]탭의 [메모] 항목에서 [시트에 표시된 대로]를 선택하여 인쇄를 하면

이와 같이 인쇄 됩니다.




   엑셀 메모 시트 끝에 인쇄하는 방법

시트 끝에 인쇄하는 방법은 논문의 각주처럼 화면 끝에 따로 메모만 모아서 인쇄하는 방법으로 보고서를 볼 때 메모를 일일이 셀과 대조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화면 표시된 그대로 인쇄하는 방법과는 달리 인쇄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따로 메모 표시/숨기기 과정이 필요없이 



바로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에서 [페이지 설정] 항목의 [인쇄 제목]을 선택하여


엑셀 페이지 설정


[시트]탭의 [메모] 항목에서 [시트 끝]을 선택하여 인쇄를 하면


 

서로 다른 페이지에 각각 인쇄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