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LOL)나 오피스(Microsoft Office)를 설치 시, 혹은 Microsoft Visual C++ 2008~2012 Redistributable을 설치 할때 아래 사진과 같이 Error 1935 메시지와 함께 설치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도 주위의 지인들이 이 문제를 문의해와서 몇번 정도 고쳐준 적이 있어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의 경우는 대부분이 새로 산 컴퓨터나 포맷 후 윈도우를 재설치한 컴퓨터에서 발생하였는데, 만약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면 글을 아래로 내려서 두번째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라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차근차근 읽고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은 Net Framework 구성요소를 정리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을 엽니다.

설치된 프로그램 항목 중에 아래와 같이 Microsoft.NET Framework~~~ 이런 식의 이름이 보인다면 아래와 같이 복구 작업을 한 다음에 오피스를 재설치 해보기 바랍니다. 




하지만 보통은 위와 같이 4 client profile은 보이지 않고 정상적이라면 아래 그림과 같이 Microsoft.NET Framework 3.5 sp1이나 Microsoft.NET Framework 4.x 이런식으로 보일 것입니다. 만약에 그렇게 보인다면 그것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복구 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Microsoft .NET Framework 보이지 않는다면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하여 컴퓨터를 업데이트합니다. 

운영체제가 windows 7이상인 경우 : Microsoft .NET Framework 4.6.2는 Microsoft .NET Framework  를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운영체제가 windows 7이상이 아닌 경우 : Microsoft .NET Framework 3.5 서비스 팩 1을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이후 오피스를 재설치 해봅니다. 



다운 받아 재설치를 시도하면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하며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미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로 최근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이를 아예보이지 않게 해 놓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제거 및 변경'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창을 열어 보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재설치 복구로 해결이 안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면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프롬프트(cmd) 실행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e C:\   입력 후 엔터 재부팅후 다시 설치 시도


입력내용 복사용.txt





지금까지 경험에 비추어 보면 이 방법이 가장 고쳐질 확률이 높았습니다. 사실 주위에 이 문제로 문의를 해온 사람들은 이 방법 아니면 아예 윈도우재설치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게 만약에 설치가 안되어 있거나 오류가 나서 문제가 되는 거라면 오피스나 롤을 설치하기 전에 진작에 다른 문제들이 발생했을 겁니다. 실수로 삭제하기도 어려운 것이 단순히 설치된 프로그램 제거하듯이 삭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역시나 가능성이 낮습니다. 게다가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는 이런게 존재한다는 것 자체를 지금 처음 알게 된 분도 있을텐데 삭제했다는 것은 더욱 말이 안되고요.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면 진짜 윈도우 재설치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