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글과 컴퓨터의 일명 아래한글은 우리나라 기업이 개발한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에는 한글보다는 MS Word가 많이 쓰이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공공기관에서는 애국마케팅으로 한글로 문서를 작성합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에서 작성한 문서를 다운 받아서 볼 일이 있을때는 필히 HWP 파일을 볼 수 있는 한글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자주 문서를 작성하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한번 문서를 열어보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구입하기엔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HWP파일을 볼 수 있는 HWP뷰어 한컴오피스네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WP 뷰어 한컴오피스네오 다운로드 방법





HWP 뷰어 다운로드 링크


위의 링크에 접속하면 인기다운로드 항목에 한컴오피스 NEO 뷰어(Windows용)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링크


OS가 Windows가 아닐 경우에는 아래로 내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항목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다운로드 링크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윈도우버전의 경우 파일의 크기는 약 480MB입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링크


   HWP 뷰어 설치 방법


다운이 완료되면 설치하기 위해서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줍니다. 


네오 Hoffice


사용자 계정 컨트룰 메시지 창이 뜨면 당연히 예(Y)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압축해제가 완료되면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관리자가 시작되며 [다음(N)]을 선택하면


한컴오피스 뷰어


한컴오피스 뷰어 - 설치 동의문에 [동의함(A)]에 체크 한뒤 다음(N)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한큼오피스 뷰어 - 파일 연결에서 기본적으로 한컴오피스 뷰어는 한글 파일 확장자인 hwp, hwpx, hwt, hml 한셀 파일 확장자인 cell, nxl, hcdt 한쇼 파일 확장자인 show, hpt 파일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도 지원하긴 하지만 호환성이 그다지 좋지 않아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아래 파일들은 체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필요하다면 체크하고 다음(N)을 선택


한컴오피스 뷰어 확장자


하면 설치과정을 거친후에  설정(S)에서는 별도의 설정없이 [기본값으로 설정]을 선택하여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짬날 때 시스템을 재시작 해주면 끝입니다.



이제부터는 HWP파일을 열어 볼 수 있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