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을 사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처럼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항상 익스플로러가 설치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Edge라는 새로운 웹브라우저가 더 추가로 설치되는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익스플로러 대신 이 edge브라우저를 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Edge가 기본 브라우저가 됨으로 해서 익스플로러가 전혀 무쓸모한 존재가 된 것은 아닙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을 대대적으로 밀고 있으나 아직까진 윈도우10이 완전히 시장을 장악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웹브라우저로서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높습니다. 실제 이 블로그 접속 웹브라우저 비율만 봐도 IE11이 30%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 합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면 크롬 사용자 비율이 상당히 높은데 보통 크롬을 사용하게 되면 Edge에 익스플로러11에 크롬까지 윈도우가 웹브라우저 풍년입니다. 아무튼 Edge 브라우저로 인해 윈도우10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삭제 할 수 있게 되었는데 그 방법을 알리고자 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삭제 방법



윈도우 단추에 마우스 우클릭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선택하여 [Windows 기능] 창을 엽니다.

Internet Explorer 11 체크 상태를 해제하면



이런식으로 겁을 주는데 온라인에서 자세한 내용 보기를 해봐도 별다른 내용도 없으니 예를 눌러줍니다.



파일 설정 작업이 진행된 후에 컴퓨터를 재부팅 하라고 하는데 재부팅 하고 나면 익스플로러11은 삭제되어 보일 것입니다. 만약에 다시 사용하고 싶으면 당연히 반대의 작업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