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상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하려고 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자체적으로 윈도우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이상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실행을 못가헤 막는 스마트 스크린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martScreen

스마트스크린스마트 스크린 보호



보통은 어둠의 자식으로 부터 힘을 빌린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때가 대부분이겠지만 혹시라도 꼭 실행해야 할 필요가 있는 프로그램이라든지 게시자를 알 수는 없지만 해가되지 않는 것이 확실한 프로그램이라든지의 이유로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Windows10 스마트스크린 해제 방법 



해제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Windows + Q]를 눌러 [Windows 검색] 창을 열어 [windows defender 설정] 으로 검색을 하거나



마우스로 화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방패모양을 클릭하여 윈도우 [Windows Defender] 창을 열어 빨간 박스의 [설정]을 클릭 합니다. 


01


위와 같이 설정 창에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켬에서 끔으로 바꾸면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실행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Windos10의 좋은 점 중의 하나인 따로 알약이나 V3 같은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Window Defender 기능을 못쓰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만 끈다고 해도 프로그램을 자주 실행해야 하는 것이라면 실행 할 때마다 반복해야 하는 불편 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10 스마트스크린 해제없이 프로그램 실행


스마트 스크린 예외 설정스마트 스크린 예외 설정 방법


같은 설정 창에서 아래로 내려 제외 항목에서 제외 사항 추가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파일을 제외를 클릭하여 예외 프로그램으로 등록하면 스마트스크린에 걸러지지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그런 프로그램이 여러개라면 해당 실행파일을 한 폴더에 모아서 아래에 폴더 제외를 클릭하여 폴더를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실행하려는 프로그램은 이 폴더에 넣어 실행하면 됩니다. 

반응형